자세히보기

해외선물 스터디룸/경제지표 기초설명

주간 실업수당신청 건수(Initial Jobless Claims)

리얼민프로 2022. 1. 26. 11:41

주간 실업수당신청 건수(Initial Jobless Claims)

 

중요도 - ★★☆

발표주기 - 주간

발표 시간 - 서머타임 적용시 21시 30분 / 서머타임 해제 후 22시 30분

주간 실업수당신청 건수는 1967년 처음 발표되기 시작했으며 실업보험혜택 신규신청 조사 내역을 다루는 지표 입니다. 미 노동부가 조사방식을 개선하면서부터 분석가 및 전문가들에게 노동시장의 현황을 좀 더 정확하게 평가할 수 있는 지표로 인정받기 시작하였습니다. 이 지표의 가장 큰 장점은 시기 적절하게 발표된다는 점과 미국 전역의 정부기관들이 내놓는 실제 보고서를 근거로 작성이 되는 것 입니다. 또한 실업보험 신규청구건수가 미래의 경제활동에 끼칠 수 있는 영향을 사전에 알려주는 역할을 합니다. 이러한 이유로 경제분석가들은 이 통계지표를 경제현황을 정확하게 반영하는 뛰어난 경기동행지수이자 선행지표로 판단하고 있습니다.

채권시장 : 신청건수가 30,000건 이상 급증하는 현상은 호재입니다. 신규 신청건수의 증가는 경제상황의 악화와 인플레이션 압력의 감소를 의미하기 때문입니다.

주식시장 : 실업수당 청구건수가 꾸준히 증가하는 현상은 주식시장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경향이 있습니다. 노동시장의 심각한 악화를 암시한다는 점에서 경제와 기업이윤, 주가에 불길한 징조로 여겨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외환시장 : 이자율 하락은 달러화 보유의 매력을 하락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다른 나라에서의 투자수익이 더 높은 겨웅에 이런 현상이 더욱 심화됩니다. 따라서 신규청구건수의 지속적인 증가는 외국 투자자들에게 채권매도의 유인을 하며 외환시장에서 달러의 가치를 약화시킵니다.


단톡방에 입장 하시면 더 많은 정보와 회원님들간의 소통으로 많은 도움 되실 것 이니 부담없이 입장해보시기 바랍니다.

언제까지 " 불법,사기 리딩방 " 에 의존하실 겁니까 ?

리딩방 따라하시다 정말 결과적으로 수익이 난 적이 있습니까 ?

하루 수백만원 수익으로 유혹하는 리딩방....

정말 그곳에 가면 하루 수백만원씩 수익이 날까요?

선물투자는 투기가 아닌 투자 입니다 

리딩에 수익을 맡긴다....라는 말은

내돈을 얼굴도 모르는 생판 남한테 돈을 맡기는 행위와 같습니다

제발 이제 불법,사기 리딩방에 현혹되어 매매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아래 링크로 오시면
사람들간에 정보교류와 선물에 대한 모든 시황,지표를 받으실 수 있을뿐더러
다양한 이벤트도 즉시 참여가능하니

제발! 이제 사기는 그만 당하시고 본인만의 투자를 하세요

 

 

SKY 투자그룹 단톡방 입장

https://open.kakao.com/o/grKmFoPe

 

"SKY 퓨처스"

 

open.kakao.com